홈페이지 이용약관
제1장 총칙
- 제1조 (목적)
- 이 약관은 메타리치 보험대리점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이 인터넷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합니다)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, 의무, 이용조건 및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,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 및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-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-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제3조 (약관외 준칙)
-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- 제4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-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, 전화,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- 제5조 (용어의 정의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
- 2.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3. 비밀번호 :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4. 전자우편(E-Mail) : 인터넷을 통한 우편
- 5.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
제2장 회원가입계약
- 제6조 (회원가입계약의 성립)
-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,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(LOG-IN)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.
- 제7조(회원가입 신청)
-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.
-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제8조 (회원가입신청의 승낙)
- ① 회사는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.
-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- 2.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
- 3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제9조(회원탈퇴)
- ①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
-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.
- ③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.
- 제10조(회원자격 해지, 제한, 정지의 절차)
- ① 회사는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,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,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-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
- 제11조(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)
-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1. 보험 상품 정보 제공
- 2. 보험 비교 및 상품 상담
- 3. 보험상품 설계 신청
- 4. 보험료계산 신청 및 서비스
- 5. 보험상품 가입 신청
- 6. 보험상품 빠른 상담신청
- 7. 보험 증권분석 및 리모델링 서비스
- 8. 기타서비스 제공
-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제12조(서비스의 요금)
-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료로 하며 보험 증권분석 및 리모델링 서비시의 방문상담을 신청 할 경우 유료서비스로 합니다. 현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추후에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 할 수 있으며,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.
- 제13조 (서비스의 개시)
- 서비스는 회사가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.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.
- 제14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,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,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.
- 제15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-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
- 제16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-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
- 2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
- 3.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
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·의무관계
- 제17조 (회사의 의무)
- ① 회사는 제14조 및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·보수하고,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·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-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- 제18조 (개인정보의 보호)
-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,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1.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
- 2.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3.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
- 4.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
-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,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및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제19조(회원의 의무)
- ① 회원은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.
-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·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.
-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- 1.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
- 2.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- 3.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- 4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- 5.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6.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
- 7.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- 8.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- 9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- 10.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
- 제20조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-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.
-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- ④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, 사용상의 과실,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.
-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- 제21조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-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1.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
- 2. 회사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
- 3.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
제5장 기타
- 제22조(저작권의 귀속)
- ①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-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가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, 복제, 수정, 개조, 출판, 번역,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,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.
- 제23조 (양도금지)
-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제24조 (손해배상)
-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제25조 (면책)
- ⓛ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② 회원은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정확성,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⑤ 회원이 제19조,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,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,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.
- 제26조(분쟁의 해결)
-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
-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.
- 부칙
- 제1조 (시행일) 이 약관은 2021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.
- 제2조 (경과조치) 이 약관 시행전에 가입한 회원은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.